영화 평론
신작 개봉 예정영화 '극비수사' 100% 실화!, 그 놀라운 이야기를 공개한다.
C O S M O S Project
2015. 5. 13. 23:19
다음 달이면 시작되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 더욱 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국산 범죄 스릴러 영화 '극비수사'가 개봉된다.
영화정보
http://movie.naver.com/movie/bi/mi/basic.nhn?code=122120 네이버링크
http://movie.daum.net/moviedetail/moviedetailMain.do?movieId=85208 다음 평점 링크
앞서 말하지만 필자는 영화알바가 아니다. 이건 아무래도 일생동안 한 번쯤은 꼭 봐줘야 하는 필수 영화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.
즉 다시말해 강력추천 하는 영화다. 이말이다.
더욱이 70년대 실화라는 면에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게 만들고 또 도사(역술인)과 형사가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는 독특한 소재이자 사건이 정말이지 무척이나 인터레스팅 할 것 같은 느낌을 가져다 준다.
또 한가지 정말 기대되는 것은 히트 생산자들이라 불리우는 충무로의 영웅들인 김윤석, 유해진, 송영창, 장영남, 정호빈, 주영호 씨가 등장한다.
이 분들의 공통점은 범죄 스릴러 영화 전문 출연진들이라고도 할 수 있다. 그런 영화 부류를 좀 더 재미있게 흥미롭게 풀어낼수 있는 전문가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
또 감독은 충무로 영화계에서 오랫동안 이름을 떨친 대표작 '친구'의 감독인 곽경택 씨다.
그 분은 대표작 '친구' 그 이전부터 90년대 때부터 영화를 시작하였으며 유명한 작품 중 하나가 '닥터K' 이다. '닥터K'는 그 시절 상당히 유명했던 동명 일본 만화책이 존재한다. 그로인해 당시 많은 주목도 받았었다.
감독 곽경택 전력.
http://movie.daum.net/movieperson/Biography.do?personId=41#filmography&t__nil_main_workList=more
그는 특히나 범죄관련이나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그려내는데에 전문가이다. 이 작품도 그러한 사회의 어두운 면이 절실히 드러나 있기 때문에 그의 실력 발휘가 매우 기대되는 바이다.
물론 필자는 그의 팬은 아니다. 그의 영화들을 모두 재밌게 본 것은 아니지만 감독의 전공을 살린 작품이기 때문에 기대되는 것이고 또 한가지 이작품이 현재까지 그의 작품들과는 사뭇 다른 것은...
현재까지의 작품들 처럼 바로 사회의 어두운면을 중점적으로 중심적으로 그려내는 것이 아닌 보통사람들이 살고싶어 하는 밝은 세상과 어두운 세상 두 가지가 공존하여 겹쳐지며 대립한다는 것이다.
또 어두운 면이 아닌 밝은 면을 중심으로 그런 사회의 어두운 면을 추적하고 맞서려는 시도는 그에게 있어서 처음 시도이자 약간의 색다른 연출이 된 것이다. 그러한 도전을 봐줄 필요가 나름 있다고 생각한다.
아~ 너무 감독의 의중을 파악하려 했다가 이야기가 산으로 갔다. 다시 영화의 이야기로 돌아와 얘기 하자면...
이 영화의 실제사건은 당시 엄청난 파장과 사람들의 관심을 샀고 일명 "효주양 사건, 효주양 납치사건"으로도 매우 유명하다. 물론 결과적으로 해결된 이야기 이긴 하지만 당시 사건 담당 경찰팀이 해결한 것이 아니라 한 역술인과 역술인이 선택한 형사가 사건을 해결하는 데에 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이 이야기 자체가 매우 납득되지 않을 정도로 특이 하므로 그 과정을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.
효주양 사건.
http://www.yonhapnews.co.kr/bulletin/2014/09/17/0200000000AKR20140917155600051.HTML 뉴스페이지
그리고 범인이 잡히는 와중에 딸 효주양은 현장에서 발견되지 않는가 하면 당시 공범을 놓치는 등 수십일 동안 수 많은 긴박한 상황이 이어졌다고 한다. 이런 이야기를 영화로 풀어 낸다는 것은 참으로 어렵기도 하겠지만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.
자 그럼 계속해서 이 영화의 숨겨진 이야기 파헤쳐 나가 보도록하자. <클릭>